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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대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의 이름을 명시한 명패를 부착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일어나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대화 시에는 밝은 미소로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담당자가 없을 때는 업무대행자가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득이 대행자가 처리할 수 없을 경우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업무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여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직접 방문하는 곳까지 안내하거나 담당자를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인사말과 함께 “○○부 ○○○입니다.”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부서(담당자)에 연결할 경우에는 해당부서(담당자)와 전화번호를 고객에게 안내하고 담당자에게 고객과의 통화 요지를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답변 가능한 사항에 대하여는 수화자가 답변을 하고, 답변이 불가능한 사안은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십니까? 안녕히 계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
우편이나 FAX 등으로 민원을 제출한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이나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통해 항상 고객의 소리를 듣겠으며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3일 이내에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방문 또는 전화를 하셨을 때 담당직원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을 주의 또는 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기타 실수나 착오로 업무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에도 즉각 시정·조치하겠으며,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업무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우리교육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시 방법
우편 : 50800 김해시 안양로 72-34 낙동강학생교육원
방문면담 : 2층 운영지원부
대표전화 및 팩스 : 전화 720-7200, 팩스720-7209
홈페이지 : http://www.nakdongstc.or.kr/알림마당/자유게시판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민원이나 의견을 주실 때는 결과 회신을 위해 반드시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원 시설물을 깨끗하게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조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